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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마케팅 이슈 10 (10 Marketing issues in 2023) (1)

슈마파마 2023. 8. 18.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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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한 해 마케팅의 흐름을 끌고 갈 10가지 키워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어떤 방향성과 담론을 가지고 마케팅의 업의 본질을 유지할지 고민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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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픽사베이)

2023년 마케팅의 가장 큰 변화

 

1)  AI와 자동화가 마케터들이 가장 좋아하는 도구와 프로세스를 작동시켜 왔지만, 올해는 AI가 많은 업계 대화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ChatGPT에서부터 자동화된 이메일 흐름에 이르기까지 작업량이 급증함에 따라 시간을 절약하는 도구는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마케터들은 그 어느 때보다 바쁘기 때문에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 추세가 등장한 것은 일리가 있습니다. 자동화와 AI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합니다. 평균 마케터는 한 번에 5개의 캠페인을 진행하며, 분기당 총 7개의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그것은 종종 경쟁의 우선순위를 관리하고, 근무 시간 외에 일하는 것(더 나쁘게는)을 의미합니다.

마케터 10명 중 4명 이상(42%)은 그들이 매 분기 진행하는 캠페인의 수가 2021년에서 2022년까지 증가했으며, 이 증가하는 추세는 둔화될 기미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자동화를 활용함으로써 그들의 효율이 2023년에 다시 향상될 것이라는 점에서 영향력 있고 창의적인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이제 AI는 대체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운영 확장을 위한 생성 AI 사용 가이드를 통해 마케팅 팀이 이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앞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마케터가 수동, 관리 또는 운영 작업에 매일 소비하는 시간. 효과적인 마케터가 비효과적인 전략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고된 마케터에 비해 자동화를 사용할 가능성이 얼마나 높습니까.

2) 경제적 우려와 마케팅 예산 마케터들이 전략적인 예산 삭감을 해야 할 것으로 예상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날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경제 불안으로 인해 마케터들이 더 희박한 경제 환경에서 계속 사용할 채널들입니다. 경제적 우려는 마케터들이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려는 계획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올해 경기 침체가 발생한다면 마케터들의 24%는 마케팅 예산을 줄여야 할 것으로 예상하고 20%는 마케팅 목표를 조정해야 할 것으로 예상하고 20%는 범위를 줄여야 할 것으로 생각하며 19%는 전략을 완전히 전환해야 할 것으로 보고했습니다. 반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계속 운영될 것으로 예상하는 채널은 가장 강력한 수익을 창출하는 채널입니다.

 

• 유료 소셜 미디어 콘텐츠
• 인쇄 광고
• 직접 하는 행사
• 콘텐츠 - 블로그 및 SEO
• 팟캐스트
• 가상 이벤트
• SMS 마케팅
• 이메일 마케팅
• 물리적 광고
• 다이렉트 메일
롱폼 비디오
• 유기 사회

소비자들이 온라인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인식하고 있고, 열정을 가지게 되면서, 정부 규제는 데이터 사용에 대한 새로운 제한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유럽의 GDPR 규칙과 같은 주요한 변화는 전 세계의 다른 나라들이 조치를 취하도록 영향을 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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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픽사베이)

 

결과적으로, 구글은 "개인 추적을 방지하면서도 광고주와 게시자를 위한 결과를 제공하는 개인 정보 보호 API"로 제3자 쿠키를 완전히 폐기하고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증가한 개인 정보 보호 의식은 회사들(및 그들의 마케팅 팀)이 사용자 브라우징 데이터와 쿠키 사용에 대한 방향을 변경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마케터의 85%는 그들의 마케팅 활동이 제3자 쿠키에 약간부터 완전히 의존적이라고 말하며, 이는 분명히 문제가 되며 마케팅 팀들이 급진적인 변화를 수용해야 하는 상황을 요구합니다. 오직 8%만이 그들의 마케팅 활동이 전혀 제3자 쿠키에 의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케터의 45%는 제3자 쿠키의 폐기가 회사의 2023년 마케팅 전략이나 기획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합니다. 구글이 이 주요한 변화를 처음 발표한 것은 2020년인데, 멀리서 미래를 내다보는 회사들은 이미 대안적인 전략을 준비해왔습니다. 마케터들의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우려는 지난 1년 동안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미쳤다고 알려주었습니다. 마케터의 86%는 제3자 쿠키에 대한 접근을 상실해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하며, 16%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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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픽사베이)

 

 

3)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질문이 남아있습니다. 마케터들은 어떻게 개인 커뮤니티의 개인 정보를 존중하면서 작동하는 개인 맞춤형 광고를 계속해서 제작하고 올바른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을까요? 마케터의 절반 이상(54%)은 대안적인 타 겟팅 솔루션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마케터들이 제3자 쿠키 없이도 특정 대상을 도달하기 위해 계획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Instagram Reels부터 YouTube Shorts 및 점점 더 강력해지는 TikTok까지, 단편적인 비디오는 여전히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단편적인 비디오는 회사가 비즈니스, 팀 및 사업의 임무를 보다 캐주얼하고 즐거운 면을 보여줄 수 있게 해주며, 사람들은 간단히 시청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비디오는 어떤 미디어 형식보다도 가장 높은 투자수익률(ROI)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지, 블로그 글 및 팟캐스트 또는 기타 오디오 콘텐츠가 그 뒤를 따릅니다.

 

비디오는 여전히 비즈니스를 주도하며 성장합니다

콘텐츠 생성 측면에서, 비디오는 가장 강력한 뿐만 아니라 4년 연속으로 가장 인기 있는 미디어 형식입니다. 마케터들이 하

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이것은 느려지지 않을 것입니다. 2023년에는 비디오 사용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마케터의 24%가 다른 어떤 미디어 형식보다도 비디오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그 인기와 비할 데 없는 투자수익률(ROI) 덕분에, 망설이던 대부분의 마케팅 팀들이 올해에 비디오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비디오는 2023년에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 중에서 가장 많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3분의 1 이상의 마케터가 내년에 비디오를 활용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미지(29%), 블로그 글(26%), 인터뷰(25%) 및 팟캐스트(24%)도 마케터들 중에서 2023년에 처음 사용하는

경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소셜 미디어 비디오 마케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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