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마파마 마케팅

(23/10/20)연대기(chronicle)

슈마파마 2023. 10. 20. 10:00
반응형

나니아연대기 라는 판타지 소설이 있다.

나니아라는 주인공이 모험을 하며 세상의, 미지의 금수들을 만나며

이뤄내는 어드벤처 형식의 서사기이다.

여기서 문득 주목되는 것은 '연대기'라는 단어이다.

한문으로 '年代記'라고 쓸 수 있는데, 단어가 주는 어감이 참 풍부하다.

뭔가 많은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듯한, 시간으로 푹 담근 술이 이야기의 맛을

돋구어줄 듯, 가죽으로 바인딩 되어 옛 종이 냄새가 가득할 것 같은 책의 풍미다.

이렇듯브랜드도 마찬가지로 한번 피고 혹은 화무십일홍이 일상이듯 태어났다 죽는 것이반복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니라신화가 될 수 있는 연대기 형태의 내러티브를 가져갈 수 있도록 인내를 가지고키워나가야 한다.브랜드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구태하여도 미래의 다른 시점의 신선함으로 변모할 수 있으니브랜드가 가진 고유의 색을 잃지 않고 한장 한장 넘길 수 있는 연대기를 가진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잘 키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