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은 우선 정의하기 어렵다
오늘의 마케팅 찰나는
'진정성'이다.
'진정성'이란 무엇인가
많은 해석이 있겠지만 '진심'이란 의미가 그 대부분을
차지하지 않을까 싶다.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대상에 대해서 나조차도 그 존재에 대한 의미, 진심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그것이 아무리 화려하고 수려한 마케팅 포장을 한들 타겟 소비자에게 제대로 전달되기 만무하다.
제품의 물리적 속성을 감성적 효용으로 바꿀 수 있는 제품의 '진심'을 발굴하는 작업을 하자.
진심의 발본색원이야 말로 진정성으로 무장한, 그런 제품들이 층층이 누적된 진짜 브랜드의 초석이지 않을까.
반응형
'슈마파마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팅)퍼널이란? Funnel - AARRR (0) | 2023.07.11 |
---|---|
스스로 시스템 (2) | 2023.07.09 |
디지털 마케팅 용어 (2) | 2023.07.06 |
퍼포먼스 마케팅 - 핵심지표(1) CAC, LTV (0) | 2023.07.06 |
오늘의 마상(摩想) / 마케팅 상념 (23.06.14) (0) | 2023.06.14 |